도교계통의 주술
1. 은형법(隱形法) - 형체를 숨기는 방법.
紫鳳乘天去 紫鸞降地逃 子生男女鬼 丑生男女鬼 護我身邊 華盖日月 掩形不見 速至옴 急急如律令 훔
자봉승천거 자난강지도 자생남녀귀 축생남녀귀 호아신변 화개일월 엄형불견 속지옴 급급여율령 훔
2. 인중법(引重法)- 무거운 물건을 끌어올리는 방법
曳彭神 任行神 城蘭神 押令其達 萍浮隧願 急急如律令 훔
예팽신 임행신 성난신 압령기달 평부수원 급급여율령 훔
3. 오행둔(五行遁)중 토둔법(土遁法)- 주문을 세 번 외우면서 부적을 땅에 붙여 놓으면 땅에서 우레와 같은 소리가 난다.
重石神 火木神 掘根神 中央神 動雷助聲 發助聲 五聲入地 開八元신地來 急急如律令 훔
중석신 화목신 굴근신 중앙신 동뇌조성 발조성 오성입지 개팔원신지래 급급여율령 훔
4. 삼재주(三才呪) - 수련자가 수행을 할 때 며칠간 소리내어 밤에 읽으면 그 지역 신계책임자에게 신고하게 되어 잡귀들의 장난으로부터 보호를 받는다.
天之五行 動志象形 有象無形 春夏秋冬 四季 地之五行 變化疑義機 有形無象 金木水火土 人之五行 法極道理明 有象無形 無象有形 仁義禮智信
천지오행 색동지상형 유상무형 춘하추동 사계 지지오행 변화의의기 유형무상 금목수화토 인지오행 법극도리명 유상무형 무상유형 인의예지신
이중 색동지상형 변화의의기 법극도리명
다섯자만 외우되, 배에 힘을 주고 가장 길게 빼서 외운다.
밀교주술.
-밀교주술 구자인법-
구자인법(九字印法:九字結界法)
보현삼매야인 -> 대금강륜인 -> 외사자인 -> 내사자인 -> 외박인
普賢三昧耶印..... 大金剛輪印..... 外獅子印..... 內獅子印..... 外縛印.....
내박인 -> 지권인 -> 일륜인 -> 은형보병인
內縛印..... 智拳印..... 日輪印..... 隱形寶甁印.....
이 구자인(九字印)의 힘을 이용하여 내부의 악령과 외부의것들
주위의 여러가지에 대해서 신성한 파동을보내어
사악함을 물리치는 파사(破邪)의 법이라한다.
-임병투자개진열재전
-밀교주술 구자절법 -
구자절법(九字切法:九字刀印法)
刀印 切九字印圖 阿字觀法
도인 절구자인도 아자관법
구자절법(九字切法)
一."아"자관의 수행의 기초
수행시간 : 햇살이 방안에 은은하게 들어올수있는 한낮중이 제일 좋다
범어의 배치 : 자신의 좌석의 전방에 높이를 고려해서 적당한 장소에 걸어둔다
좌석의 배치 : 범어에서 한발자국 물러난곳에 자리잡고 앉는다
호흡법 : 특별한 요구사항은 없다 얕지않고 깊지않게 한다.
(절대 호흡이 힘들어선 안된다)
사념 : 우주의 대기운이 몸속으로 들어오며 탁한 기운은 나간다고 상상한다
방식 : 조용한 장소에서 위의 범어(발음은 "아-")를 앞에걸어둔채 기초부터 들어간다
먼저 월륜관(月輪觀)에 들어간다
달의 둥근 광채를 가슴(심장부위)에 놓고 눈을 감고서도 그 달빛을
볼수있을때까지 의식을 집중한다
이 월륜관이 성공적으로 될때 광관(廣觀)에 들어간다
광관법은 월륜관에서 만든 이 달빛을 점점 크게 늘여서
이 빛덩어리가 천천히 자신의 몸크기만큼 그리고 집만하게
자기 동네를 다 덮고 나라..지구...우주를 덮어버리는것을 상상한다
이때 느낌은 하늘에 떠 있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
이 광관이 끝나면 염관(斂觀)에 들어간다
렴관은 광관에서 늘어난 월륜을 천천히 줄인다
점점 줄여서 월륜관을 시작했던 크기로 되돌린다
아주 천천히 해야만 한다
너무 빠르게 원을 줄이면 수행에 아무 도움이 될수없다
위의 수행으로서 아자관의 수행의 기초가 만들어진것이다.
순서로 본다면 월륜관-광관-렴관 의 순서이며
얼마나 시간이 걸리더라도 결코 빠르게 기초를 넘어가려 하면
절대로 안된다.
二."아"자관의 본격적 수행
위의 범어는 발음은 "아-"이며 대일여래의 근본을 상징한다
수평선에서 떠오른 해의 중간에 "아"자가 나타나는걸 관하며
이 범어가 변하여 허공장보살의 상징과 아미타여래의 상징으로
변화시켜 나간다
허공장보살의 상징은 아래의 첫번째 범어(발음은 "아옴-")이며
아미타여래의 상징은 아래의 두번째 범어(발음은 "크릭-")이다.
三.구자절법의 행법
刀印릉 맺은후 허공에 대고 "임병투자개진열재전"이라고 또박또박 외치며
임에서 가로로 그어내고 병에서 세로로 투에서 가로로....
이런식으로 가로세로를 종횡하며 바둑판모양을 그린다
이것으로 수행자를 보호하는 결계가 완성되는데
이를 부동금박법,구자인..등과 함께 쓴다면 튼튼한 결계를 만들어낼 것이다
-밀교주술 주박법-
주박법(呪縛法:不動金縛法)
1.내박인[內縛印](이를 행할때는 영(靈)들이 주위장소에 묶여서 움직이지 않는 모양을 관(觀)한다-본다)
내박인주 :나먁삼만다 파즈라 단샌 다마카라샤 다스와트야 훔 트라타 캄 맘
2.검 인[劍印](이것으로 영(靈)은 검(劍)으로 모양을 취한 맑은 힘에 압도되어 힘이 빠져나간다)
검인주 : 암 크링크링
3.도 인[刀印](이것으로 영(靈)은 도(刀)의 모양을취한 맑은힘에 압도되어 힘이 빠진다)
도인주 : 암 크링크링
-검인과 도인은 연속으로 행한다 집중력이 강해야 좋은 결과를 가진다-
4.전법륜인[轉法輪印](커다란 자비의 힘이 주위를 감싸고 내박인으로 움직이지 못하게된
악령을 이곳에서 도망가지 못하게 하는 법으로 악령을 무력화 시킨다)
전법륜인주 : 나먁삼만다 파즈라 단샌 다마카라샤 다스와트야 훔 트라타 캄 맘
5.외오고인[外五枯印]:(만트라수호의 모든천신의 힘으로 만트라 외부주위를 포위하여
악령에 대한 포위망을 완전하게 한다)
외오고인주 : 나먁 사라바타 갸테이약 사라바 보테이뱍 사라바 타타라셍타
마카로샤텐 갸키사라바 타타라셍타 갸키 사라바
비키남 훔 트라타 캄 맘
6.제천구칙인[諸天救勅印](모든 천신의 힘을빌어 악령을 천천히 조여들어간다)
제천구칙인주 : 암 크리 훔 캭 훔
7.외박인[外縛印](이걸로 악령을 완전히 잡아두어 바른길로 인도하게 된다)
외박인주 : 나먁삼만다 파즈라 단샌 다마카라샤 다스와트야 훔 트라타 캄 맘
몽마퇴치주문
타다타 옴 아나레 아나레 비사다 비사다 바이라바지라타레 반다반다 반다네반다네 바이라바지라파네
파트 훔 브룸 파트 스바하 나무 스타타가타야 수가타야 아르하테 삼먁삼붇다야 사단투 반트라 파다 스바하(3번)
퇴치될때까지 반복적으로 외우세염
또 다른 주문
옴 가리치요옴 소와카
불교쪽 진언
관세음보살사십이수주 觀世音普薩四十二手呪
1. 관세음보살여의주수진언 2
觀世音普薩如意珠手眞言
옴 바아라 바다리 훔 바탁
-가지 가지 보배재물을 얻고자 하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요
2. 관세음보살견색수진언
觀世音普薩견索手眞言
옴 기리나라 모나라 훔 바탁
-가지 가지 불안으로 안락을 구하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요
3. 관세음보살보발수진언
觀世音普薩寶鉢手眞言
옴 기리기리 바아라 훔 바탁
-뱃속에 모든 병고를 없애려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요
4. 관세음보살보검수진언
觀世音普薩寶劒手眞言
옴 데세데야 도미니 도데 삿다야 훔 바탁
-도깨비 귀신을 항복 받으려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요
5. 관세음보살바아라수진언
觀世音普薩바아羅手眞言
옴 이베이베 이야 마하 시리예 사바하
-일체 천마외도를 항복 받으려거든 이 진언을 외우시요
귀신의 항복을 받아내는주문^^*
대불정능엄신주
[[사마외도 귀신의 항복을 받아내는 주문]]
타다타 옴 아나레 아나레 비사다 비사다 바이라바지라타레 반다반다 반다네반다네 바이라바
지라파네 파트 훔 브룸 파트 스바하 나무 스타타가타야 수가타야 아르하테 삼먁삼붇다야 사
단투 반트라 파다 스바하(3번) 반복적으로 퇴치될때까지 외우시길....
음 또다른 진언. 중복 있을수 있음 ㅡㅡa;
사마외도 귀신의 항복을 받아내는 주문
타다타 옴 아나레 아나레 비사다 비사다 바이라바지라타레 반다반다 반다네반다네 바이라바
지라파네 파트 훔 브룸 파트 스바하 나무 스타타가타야 수가타야 아르하테 삼먁삼붇다야 사단투 반트라 파다 스바하(3번)
반복적으로 퇴치될때까지 외우시길.... 몽마(夢魔)도 퇴치할 수 있다고 하는 주문입니다.
멸악취 진언
(지옥 아귀 축생등의 나쁜세계를 없애는 진언)
옴 아모카 미로자나 마하모나라 마니바나마 마바라바라 말다야 훔
대보루각 다라니
죄업소멸진언으로 아무리 업장이 많은 영가라도 천도됨
나맣 사르바 타타가타남 옴 비푸라 가르베 마니프라베 타나가타 니다르 사네 마니마니
스프라베 비마레사가라 감비레 후훔 즈바라 즈바라 붓다 비로키테 구햐디 스티바 가르베 스바하
참회진언
옴 살바못자 모지 사다야 사바하
광명진언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즈바라 프라바릍타야 훔
건강을 기원하는 진언
옴 소싯지 가리바리 다남다 목다예 바아라 바아라 반다 하나하나 훔바탁
가족 동료간 화합을 기원하는 진언
옴 아례 삼만녕 사바하
좋은 벗들을 주위에 두고자 하는 진언
옴 가마라 사바하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고 중생을 구제하겠다는 진언
옴 소로소로 바라소로 바라 소로소로 소로야 사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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